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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닝메카드 공지사항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대회 규정 안내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7-03-14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대회 규정

 

1. 대회 성격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대회는 터닝메카드 최고의 테이머를 가리기 위한 대회입니다.

배틀에 참가하는 테이머는 반드시 규정을 숙지하고 참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리그 구분

 - 레드홀 리그 : 4 ~ 7 (미취학 아동)

 - 블루랜드 리그 : 8 ~ 13 (초등학생)

 - 팀 경기로 진행 : 각 팀은 리그별 테이머 1명과 성인 보호자 1명으로 구성됩니다. 보호자 없이 참가는 불가능하며 보호자의 중복참가는 가능합니다.

※ 터닝카 스타터 사용 제한

- 레드홀 리그 : 사용 제한 없음

- 블루랜드 리그 : 캡쳐 슈팅 단계 및 파이널 배틀 에서 사용 가능.

- 보호자도 테이머의 리그에 맞춰 사용이 제한됩니다.

 

3. 용어정리

- 테이머 : 터닝메카드 대회에 참가한 사람

 - 터닝카 : 터닝메카드의 터닝카

 - 메카드 : 터닝메카드의 카드

 - 팝업 : 중앙의 메카드를 터닝카로 슈팅하여 변신 시키는 행동

 - 캡쳐 : 캡쳐존의 메카드를 터닝카로 슈팅하여 변신 시키는 행동

 - 배틀 경기장 : 터닝메카드 배틀이 진행되는 종이 시연대

 

4. 경기 진행방식 및 규정

슈팅방법

메카니멀 고! 구호에 맞춰 슈팅 합니다.

테이머 슈팅 - 보호자 슈팅 - 테이머 슈팅 - 보호자 순서로 번갈아가면서 슈팅을 진행합니다.


대회 경기장

공식 경기장 : 손오공 터닝메카드 배틀 경기장

 

경기 방식

(1) 테이머는 자신이 배틀에 사용할 터닝카3개와 메카드 3장을 준비하여 경기장의 대기존에 놓는다.

(2) 대기존의 터닝카 1개를 경기장의 터닝카 존에 위치시키고 3장의 메카드를 상대가 보지 못하도록 뒤집어 놓는다.

(3) 상대 테이머가 선택한 1개의 메카드를 캡쳐존으로 이동시킨다.

※ 이후 단계부터는 터닝카, 메카드의 교체가 불가합니다.

(4) 남은 2개의 메카드를 파워A, 파워 B에 위치시킨다.

(5) 파워 A, B에 있는 메카드중 1장의 메카드를 팝업존으로 이동시킨다.

  ★ 테이머 슈팅

(6) 메카니멀 고! 구호에 맞춰 팝업존의 메카드를 향해 슈팅한다.

(7) 팝업된 메카드의 점수 중 터닝카의 속성에 맞는 점수를 획득하고 대기존에 팝업된 상태로 대기시킨다.

    팝업된 메커니멀이 슈팅메카니멀인 경우 아래 규정에 따라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 슈팅 메카니멀 특별 규정

슈팅 메카니멀의 규정은 3가지 형태로 분류됩니다.


속성 선택형 : 상대방의 카드 색과 자신의 발사체 색깔이 동일한 경우 추가 점수 10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디스크캐논, 푸킨, 트렘, 볼카, 도라 등)

 

단일 발사체형 : 전방의 슈팅박스에 발사체가 완벽하게 들어가는 경우 추가 점수 10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고브, 아머피트)

 

공중 발사체형 : 공중으로 발사 후 착지한 발사체가 뒤집어지지 않고 똑바로 떨어지면 추가 점수 10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제트)

 

슈팅 메카니멀은 심판의 대여 제품 중에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보호자 슈팅

(8) 새로운 터닝카와 파워B의 메카드를 이용해 다시 한번 슈팅하여 점수 합산한다. (슈팅 메카니멀 사용 가능)

※ 팝업 단계에서 두 명의 테이머 모두가 점수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직전에 사용한 터닝카, 메카드를 사용하여 다시 슈팅을 진행합니다. 재슈팅을 하는 경우 이전에 슈팅했던 선수가 다시 슈팅하게 됩니다.

★ 테이머 슈팅

(9) 점수가 적은 테이머A가 먼저 상대방의 캡쳐존에 있는 메카드를 향해 마지막 터닝카를 캡쳐슈팅존에서 슈팅한다.

 동점일 경우 테이머A와 테이머B가 동시에 캡쳐슈팅을 진행하며 한명만 팝업에 성공할 경우 팝업에 성공한 테이머가 승리한다.

(10) 팝업에 성공한 경우 캡쳐한 카드와 터닝카의 속성이 일치한다면 TG 1개당 10점을 획득한다.

획득한 점수를 더했을 때 상대의 점수보다 높으면 캡쳐 테이머A 승리로 게임 종료.

  • 이 경우 이기고 있던 테이머는 캡쳐슈팅의 기회가 없이 역전패로 게임이 바로 종료됩니다.

획득한 점수를 더했을 때 상대의 점수보다 낮거나 같으면 (11)로 이동.

속성이 일치하지 않거나, 팝업에 실패하여 점수를 더하지 못할 경우에도 (11)로 이동.

 (11) 남은 테이머B가 캡쳐 슈팅존에서 슈팅한다.

팝업에 성공하면 테이머B 승리로 게임 종료.

팝업에 실패하면 (12)로 이동.

※ 캡쳐슈팅 단계에서 슈팅메카니멀을 사용하는 경우 추가 점수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보호자 슈팅

 

(12) 테이머 B가 캡쳐에 실패해 무승부일 경우 사용하지 않은 메카드, 터닝카를 이용하여 파이널 배틀이 진행된다.

- 사용하지 않은 메카드를 자신의 캡쳐존에 뒤집어 놓고 상대방의 캡쳐존에  있는 메카드를 향해 캡쳐슈팅 위치에서 슈팅

- 기존의 점수와는 관계 없이 파이널 배틀에서 슈팅한 터닝카 속성의 상대방 카드의 점수로만 승부.

- 동점일 경우 TG포인트를 비교하여 승부.

- 속성 점수 및 TG포인트가 동점일 경우 (12) 규정을 반복.

- 팝업에 실패시 점수를 획득하지 못하며 두명의 테이머 모두 팝업에 실패하는 경우 1회 재슈팅을 진행. (팝업 실패로 인한 재슈팅은 직전의 터닝카, 메카드를 이용하여 진행)

- 재슈팅시에서도 두 명의 테이머 모두 팝업에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 심판에 의해 팝업이 진행되어 점수를 비교.

※ 메카드, 터닝카가 부족한 경우 심판의 메카드, 터닝카 사용.

 

(13) 퍼펙트 : 캡쳐 슈팅 및 파이널 배틀 시 메카니멀과 카드의 속성, 캐릭터가 일치할 경우 퍼펙트 게임이 되어 점수와 관계 없이 퍼펙트를 성공한 테이머가 승리.

파이널 배틀에서 동시에 퍼펙트가 나온 경우는 무승부.

※ 그리핑크스 특별 규정

   - 캡쳐슈팅 단계 및 파이널 배틀에서 캡쳐한 상대방의 카드가 그리핑크스인 경우 배틀 시연대 위에 본인의 그리폰, 스핑크스가 함께 있는 경우에만 퍼펙트로 인정됩니다. 그리핑크스 퍼펙트는 캡쳐에 성공한 그리폰 or 스핑크스 터닝카의 속성과 그리핑크스 카드의 메인 속성이 일치해야 합니다.

 

3인 경기

(1) 대진 편성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3인 경기가 발생할 경우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경기를 진행 합니다.

(2) 3명의 테이머는 각자 1개의 터닝카와 메카드를 준비한다.(없는 경우 대여 제품 사용)

(3) 자신의 메카드를 반대편 캡쳐 슈팅 캡쳐존에 뒤집어 놓는다.

(4) 자신의 터닝카를 캡쳐슈팅 존에 놓고 메카드를 향해 슈팅한다.

(5) 터닝카의 속성과 일치하는 메카드 점수를 획득하며 추가로 TG포인트 1개당 10점씩을 더하여 점수를 비교한다.

(6) 3명의 테이머 중 1등을 제외한 2명의 테이머가 2인 배틀을 진행.

2명이 올라가는 3인 경기의 경우 1등은 자동 진출됩니다.

(7) 2인 배틀의 승리자와 3인 배틀 1위 테이머가 배틀을 진행.

(8) 3인 배틀 결과 1등이 2명인 경우 2명이 재대결.

3인 경기 시 동일한 메카드는 2장 이상 사용이 금지됩니다.

※ 3인 경기는 보호자 없이 테이머만 진행하게 되며 2인 배틀 부터 보호자가 참가하게 됩니다.

 

5. 터닝메카드 체크 사항

(1) ㈜손오공에서 출시한 정품 터닝메카드만 참여 가능합니다. 정품 터닝메카드 외의 제품을 사용하다가 발견되는 경우 실격 및 이후 대회 참가가 제한됩니다.

(2) 고장, 조립 미숙 등으로 정상적인 팝업이 되지 않는 경우 점수를 획득하지 못합니다.

(3) 동일한 메카드는 2장 이상 사용이 금지되며 터닝카는 제한이 없습니다. , 심판이 대여한 메카드가 동일할 경우는 제한이 없습니다. 팝업에 성공한 메카드가 이미 팝업된 메카드와 동일한 경우 해당 테이머는 경고를 받으며 심판이 지급하는 메카드로 재슈팅을 진행합니다.     

메카니멀 이름, 스킬이 동일하더라도 카드 오른쪽 아래 고유 넘버가 일부분이라도 다른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4) 4강 이후에는 뒷면에 표시가 있는 메카드의 사용이 금지됩니다. 메카드의 뒷면에 스티커나 이름, 표시 등이 있는 경우 경고 후 심판이 지급하는 메카드로 교체하여 배틀을 진행합니다. , 스티커나 표식 외에 흠집 등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이의를 제기한 테이머에게는 심판이 상대의 카드 3장의 앞, 뒷면을 확인하도록 하고 섞은 뒤, 1장의 카드 뒷면을 보고 상대방의 속성을 알아맞춰야 합니다. 맞추지 못할 경우 이의를 제기한 테이머에게 경고 1회가 주어집니다.

첫번째 슈팅을 하기 전에만 이의제기가 가능합니다.

분실 방지를 위한 표시는 그림이 그려져 있는 앞면에만 가능합니다.

(5) 경기 종료 후 규칙 위반이 발견되어 실격 처리 되었더라도 상대 패배 테이머는 승자로 인정되지 않으며, 경기 시작 전 발견할 경우 심판의 재량으로 정품 대여용 장비로 교체 후 진행합니다.

(6) 경기 중 상대 메카드, 터닝카를 만지는 경우 경고 또는 실격 처리됩니다.

터치로 인해 상대의 슈팅, 팝업에 지장을 주는 경우 상대 테이머의 팝업은 정상적으로 진행된 것으로 판정합니다. 배틀경기장 위에서의 터치만 해당되며 배틀경기장 바깥으로 날아간 터닝카가 상대 테이머에게 맞는 경우에는 위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경기장과 상대 테이머 사이에 걸쳐있는 경우, 옷이나 가방 등에 걸쳐 있는 경우에는 심판의 지시 아래 상대 테이머가 1걸음 뒤로 물러선 뒤 메카니멀의 팝업 상태에 따라 판정을 합니다.

(7) 터닝카와 메카드를 임의로 개조하거나 속성을 변경하는 경우 실격 처리됩니다.

(8) 터닝카, 메카드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심판 재량으로 대여용 장비로 교체 후 진행합니다.

(9) 플레이어가 나이를 속이거나 본인이 아닌 경우가 발각되면 즉시 자격 박탈 되어 해당 대회는 실격되며, 이후 대회도 참가가 제한됩니다.

(10) 대회 진행에 이의가 있는 플레이어는 즉시 심판에게 이의 제기를 해야 하며, 승부가 끝난 뒤의 이의제기는 받지 않습니다. , 사진이나 영상 등으로 심판의 오심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판정 번복, 추가 진출 등 상황에 따른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11) 터닝카, 메카드는 배틀 시작 전 준비를 해야 하며 첫번째 슈팅 후에는 가족 등 타인의 터닝카, 메카드와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6. 배틀 중 체크 사항

(1) 고의로 상대방보다 늦게 슈팅을 하는 경우 경고 1회 후 재슈팅을 진행하며 재차 발생시 상대방이 20점을 획득합니다.(정상적으로 슈팅한 테이머의 슈팅은 인정 됩니다)

(2) 심판의 시작 신호 전에 슈팅을 한 경우 슈팅은 인정되지 않으며 경고 후 재슈팅을 진행합니다.

(3) 터닝카의 슈팅은 세팅된 터닝카 스타터의 길이 내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그 이상 메카드와 가까이에서 슈팅을 하는 경우 경고1회를 받고 재슈팅을 진행합니다.

(4) 터닝카가 메카드를 캡쳐하였으나 정상 팝업이 되지 않는 경우

- 팝업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심판이 터닝카를 들어올렸을 때 메카드가 붙어 있으며 속성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만 팝업이 인정 됩니다.

- 카드 팝업, 캡쳐에 실패 : 점수 획득 실패

- 두 명 모두 카드 팝업에 실패시 재도전

- 심판의 판정 전에 터닝카를 만지는 경우 경고를 받으며, 완벽하게 팝업이 되지 않은 경우에 테이머가 만진 경우에는 팝업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4) 슈팅 후 터닝카가 배틀 경기장 밖으로 떨어지더라도 메카드를 잡고 있으면 점수를 획득하며, 메카드와 분리되는 경우 점수를 얻지 못합니다.

(5) 상대 테이머의 슈팅 및 터닝카 팝업으로 인해 팝업이 방해받는 경우에는 재슈팅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6) 터닝카 스타터, 자이언트 스타터의 사용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7) 배틀에 대하여 의심(상대방의 반칙여부 등)을 가진 플레이어는 즉시 심판에게 이의 제기를 하여야 하며, 배틀이 종료 된 후 다음 배틀이 시작되면 이전의 배틀에 관한 의견은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8) 경고는 각 배틀마다 초기화 되며, 경고 2회부터 20점씩 상대방에게 추가 됩니다.

 

 

7. 결승전 진행 방법

(1) 터닝메카드 테이머 배틀 대회 결승전은 3 2선승제로 배틀이 진행됩니다.

(2) 배틀에 참가하는 각 테이머는 6개의 터닝카, 메카드를 심판에게 제출해야 하며 이 제품만으로 배틀이 진행됩니다.

※부족한 경우 심판의 대여 제품으로 랜덤 지급 됩니다.

※6개의 터닝카, 메카드는 배틀 전 지급되는 터닝메카드 멀티캐리어에 넣어 사용됩니다.

(3) 1차 배틀이 끝나면 테이머는 직전 배틀에 사용한 상대의 메카드와 터닝카 1개씩을 봉인할 수 있습니다

(4) 2차 배틀은 봉인된 1개의 메카드, 터닝카를 제외한 5개의 제품으로 진행되며 2차 배틀이 끝나도 승부가 나지 않은 경우 터닝카, 메카드 1개씩을 추가로 봉인하게 됩니다.

(5) 3차 배틀은 봉인되지 않은 4개의 터닝메카드로 배틀이 진행됩니다.

(6) 배틀이 진행되는 도중 터닝카, 메카드가 부족한 경우 부족한 수량만큼 자신의 터닝메카드의 봉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7) 배틀 중 관중석에서의 이의제기는 운영요원을 통해서 심판 및 운영진에게 전달 가능합니다.

(8) 결승전에서는 동일한 슈팅메카니멀의 사용이 금지됩니다.

 

8. 본 대회는 사진 및 동영상으로 촬영이 진행되며, 향후 손오공의 홍보자료로 활용 됩니다.

대회 참가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동의한 것으로 판단

 

 

 

첨부파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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